반응형

 많은 심리학 서적을 탐독하신 분들이라면 가볍게 읽기 좋은 ( 그 주제는 그리 가볍지는 않지만) 심리학 웹툰으로 지금 현재 네이버 웹툰에 연재 되고 있는 닥터프로스트를 추천해주고 싶다. 웹툰 닥터프로스트는 2011년 처음으로 연재를 시작해 2014년 3월 4일까지 1, 2 시즌 연재를 마쳤으며 2020.02.02 현재 시즌 3, 4를 연재중이다. 

 

https://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293523&no=1&weekday=wed

 

닥터 프로스트 시즌 1~2 - 예고편

예고편

comic.naver.com

 심리학 웹툰 닥터프로스트의 장르는 스토리, 드라마, 감성, 스릴러이며 (시즌 3~4 기준), 주로 임상심리를 다루기도 하고, 최근에는 시사적인 부분들이 담겨있어 여러 모로 흥미를 당기는 주제로 구성되어있다. 웹툰의 작가인 이종범 작가는 Q&A에서 알 수 있듯이 웹툰 연재시 전문가의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하려는 노력이 들어있다. 작가는 연세대 심리학과 전공으로 전공지식과 관련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면서 그려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다른 웹툰에 비해 사례조사를 위해 중간중간 쉬는 회차가 은근히 많이 있다. 이러한 노력 때문인지 여타 웹툰에 비해 내용이 비교적 전문적이며, 납득할 만한 구조로 되어있다. (사건 추리 수준의 과격한 상담 해결 과정, 심리 검사지의 해석이 대중적으로 노출된다는 점, 상담 과정에서 직면하기 단계가 무리하게 진행되는 등 극적인 연출과정에서의 비난의 여지는 남아있다. 출처 - 위키백과) 

 

 최근 2019년 10월 17일 시즌 4가 시작되면서 이전에 유료였던 지난 시즌 웹툰이 무료로 풀림에 따라 새로운 독자도 유입되는 추세인데, 내용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내용은 아니라 그런지 다른 웹툰에 비해 독자들의 연령층도 높고 댓글수준도 높은 편이다. 관련 업계의 종사자들의 전문적인 댓글들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어, 웹툰을 더욱 깊이있게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시즌 1, 2는 감정이 없는 천재 심리학자 닥터 프로스트가 용강대 교수로 부임하면서 조교 윤성아와  함께 상담실 케이스를 해결하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비록 공감을 하지 못하는 치명적인 단점의 닥터 프로스트지만, 닥터프로스트와는 대조적으로 인간적이고 따뜻한 감성을 지닌 윤성아 조교의 영향 덕분일지, 회차를 거듭할수록 이 둘의 콤비가 굉장히 볼 만하다.

 

 스포이지만 시즌 3는 정신병동에서 일어나는 닥터 프로스트이 에피소드를 다루며, 지금 연재되고 있는 시즌 4는 스릴러 요소가 더해지면서 각 시즌마다 저마다의 매력이 있다. 언급할 수 없지만 시즌 3 마지막화를 읽었을 때의 소름이란, 아직도 선명한데 안 보신 이가 있다면 꼭 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https://youtu.be/wNe08fzgYmQ

드라마 닥터 프로스트 티저

 

 한편, 그림체 덕분일까 흰머리의 닥터 프로스트의 케릭터의 잘생긴 외모도 인기의 한 요인 중 하나인데, 아무도 모르겠지만 2014년도에는 웹툰 닥터프로스트가 드라마화되어 OCN에서 방영한 바 있다. 과연 웹툰을 어떻게 구현해 낼 것인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는데 닥터 프로스트역에는 송창의 배우가 맡아 연기했다. 사실 드라마는 직접 보지는 않아서 모르겠으나, 아쉽게도 저조한 성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한다.

 

 드라마는 끝이 났지만 다행스럽게도 시즌 4가 지금도 한창 연재중인 네이버 웹툰 닥터 프로스트. 매 주 금요일 네이버에서 무료로 볼 수 있으니 꼭 한 번 보기를 추천한다.

 

+ Recent posts